Blog

태블로 관련 Tip과 소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 시각화, IT & Data Business 전략에 대한 블로그

2016년 11월 10일 in Blog, Customer Case, 데이터시각화

연구자들을 위한 태블로 지도 기능 소개

플랜잇 신정환입니다. 태블로 데이터시각화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우연찮케도 지도 관련된 작은 프로젝을 여럿하게되어 계속해서 그쪽 일들을 하고 있는데요.. 태블로 관련해서 연구원 분과 얘기를 나누다가 의외로 많은 분들이 태블로의 강력한 지도 기능을 모르고 태블로를 단순 챠팅 툴로만 보고 계신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ArcGIS를 써서 지리정보를 시각화 하신다 하던데 그 비싼 툴로 매번 어렵게 어렵게 만들고 있고 대안이 없나 찾는다 하길래 아래 화면들을 공유했더니만 세상에 태블로에도 이런 기능들이 다 있네요 하시는거에요. 또 우연히도 며칠후에 전혀 다른 곳에서 완전히 같은 얘기를 들은것 있죠? 태블로의 강력한 지도 기능을 알리면 무척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활용하시겠다는 마음에 태블로로 그릴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지도와…

Read More
2016년 8월 18일 in Blog, 데이터시각화

제품/고객별 구매 빈도 계산하기

안녕하세요. 플랜잇 입니다. 최근에 ‘특정 제품의 재구매 간격’을 구하는 방법을 문의 주신 분이 있으셨습니다. 아마 새로 출시된 제품이 실제로 반복적인 재구매로 이어지는지, 그 시간적인 텀을 일자별 구매 데이터를 활용하여 확인하고자 하셨던 듯 하네요. 사실 많이들 궁금하신 내용일 듯 합니다. 고객 별로 지속적으로 재구매가 이루어지는지, 영업 사원 별로 지속적으로 매출이 발생하는지, 온라인 마케터가 정기적으로 활동을 하는지 등등 Event의 활동 빈도를 파악하는 컨셉을 활용하여 분석할 일은 꽤 많이 있을듯 합니다. 그리고 다른 툴로는 분석하기 어려운 일일 겁니다. 그래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만, LOD를 포함하여 조금 어려운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니, 기본적인 학습이 되신 분들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우선 데이터…

Read More

교육 & Events

플랜잇파트너스와 태블로가 제공하는 최신 이벤트와 프로모션

2016년 2월 29일 in 교육 & Event, 데이터시각화

태블로 질문 요령

안녕하세요. 신정환입니다. 오늘은 늘 생각해오던 질문 방식에 대한 두 가지 생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희 플랜잇은 질문을 언제든 환영하고요,  다만 저희 쪽에서 구매한 고객사 쪽의 답변이 당연히 우선순위가 높은 점은 양해해주시리라 생각합니다.  질문은 “메일”로 “짧게 짧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전화로 질문을 주시는 분들 있는데 전화로 질문을 주시면 1) 질문에 즉각을 대답하기가 무척 어렵고, 2) 질문을 알아듣기도, 3) 답변을 위해 내부적으로 상의하기도 무척 어렵습니다. 또 메일로 질문을 보내게 되면 보내는 사람 입장에서도 질문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생각이 가다듬어질 확율이 높습니다. 답변은 메일을 받는 사람만 하는 것은 아니고 질문의 성격에 따라 잘 아는 사람들에게 전달해야하는 상황이 무척 많습니다. 따라서 메일을 전달하고 전달받고 하려면 질문의 성격에 따라 적절한 담당자에게…

Read More
2016년 1월 19일 in 교육 & Event, 태블로 정기교육

태블로 무료 정기 교육

Read More

Customer Cases

태블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강자가 된 고객 사례들

2016년 11월 10일 in Blog, Customer Case, 데이터시각화

연구자들을 위한 태블로 지도 기능 소개

플랜잇 신정환입니다. 태블로 데이터시각화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우연찮케도 지도 관련된 작은 프로젝을 여럿하게되어 계속해서 그쪽 일들을 하고 있는데요.. 태블로 관련해서 연구원 분과 얘기를 나누다가 의외로 많은 분들이 태블로의 강력한 지도 기능을 모르고 태블로를 단순 챠팅 툴로만 보고 계신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ArcGIS를 써서 지리정보를 시각화 하신다 하던데 그 비싼 툴로 매번 어렵게 어렵게 만들고 있고 대안이 없나 찾는다 하길래 아래 화면들을 공유했더니만 세상에 태블로에도 이런 기능들이 다 있네요 하시는거에요. 또 우연히도 며칠후에 전혀 다른 곳에서 완전히 같은 얘기를 들은것 있죠? 태블로의 강력한 지도 기능을 알리면 무척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활용하시겠다는 마음에 태블로로 그릴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지도와…

Read More
2016년 1월 25일 in Customer Case

Tesco, 데이터 통찰력을 통해 매출 증대

영국에 기반을 둔 소매업체인 Tesco PLC는 12개 국가에서 530,000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슈퍼마켓 그룹인 Tesco 매장에는 매주 7,5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 동영상에서는 공급망 개발 부문의 선임 분석가 Adam Yeoman이 Tesco가 Tableau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통찰력을 통해 매출을 증대한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Tableau: 귀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업체 중 하나인 Tesco에서 공급망 개발 분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처리하는 데이터의 범위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Adam Yeoman(Tesco, 공급망 개발 부문 선임 분석가): Tesco는 영국에만 3,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 매장의 경우 15,000개가 넘는 제품을 취급합니다. 따라서 동시에 검토해야 하는 데이터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우리는 대부분의 데이터를 용량이…

Read More

Visualization Gallery

태블로로 구현된 대시보드/차트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