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Service BI 솔루션 이란?

Self-Service Business Intelligence는 현업 사용자가 IT의 기술적인 도움없이 직접 여러 데이터 소스를 연결하고, 분석하고 공유까지 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의 새로운 컨셉입니다.

Self-Service BI 가 필요한 이유

기존의 BI 로는 새로운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없습니다.

비즈니스는 시시각각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Water Fall 방식으로 구축하던 거대하고 복잡한 BI 시스템은 구축되는 순간 이미 낡고 경직된 시스템이 되어버립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새로운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쿼리와 리포트를 제공하는데 짧게는 몇 주에서 길게는 몇 개월까지 걸리는게 현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업 사용자는 기존의 BI를 통한 데이터 분석 시스템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차이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업 사용자는 원하던 결과를 받지 못하고, 결국 IT-현업 간의 신뢰마저도 낮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Self-Service BI 가 빅데이터 시대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의 해결 방안 입니다.

가장 비즈니스를 잘 알고 있는 현업 사용자가, 쉽고 빠른 데이터 분석 도구로 직접 데이터 소스를 추가하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 합니다. 조직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한 대응 속도와 데이터 분석 역량이 높아집니다.

IT는 새로운 DB에 대한 대응, 복잡한 DW의 관리, 변화무쌍한 요구사항 대응에서 해방됩니다. IT는 전체적인 데이터 거버넌스와 보안 등의 요소만 관리합니다. 기존에 IT를 괴롭히던 많은 업무에서 해방됩니다.

Self-Service BI를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쉽고 완성도 높은 Tool이 있어야 합니다.

현업 사용자가 직접 IT의 도움없이 데이터 소스에 연결할 수 있어야 하며 쉽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BI분석의 결과물을 편리하게 공유하고 확인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태블로는 이러한 요건을 충족시키는 진정한 Self-service BI솔루션 입니다. 태블로는 셀프 서비스를 표방하는 유수의 솔루션 중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솔루션입니다.

도움을 주는 파트너의 역량이 중요합니다.

Self-Service BI Tool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대로 이해하고, 지속적으로 지원을 해줄 수 있는 역량있는 파트너와 함께 해야 합니다.

플랜잇은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컨설턴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진단, 컨설팅, 구축, 교육, 라이센스 구매까지 BI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참여와 데이터 거버넌스가 중요합니다.

사용자는 태블로와 Self-Service 데이터 분석에 대해 학습과 실행이 필요하며, 조직은 데이터 거버넌스에 대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변화와 학습의 전 과정을 플랜잇과 함께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플랜잇파트너스는 고객의 비즈니스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컨설팅 역량과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이 데이터 분석의 강자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